COMMERCIAL
PROJECT


NOW~2021.

+ AIXLAB | “The Haunted House VR” Online 버전 제작 중.

2020.

+ 트리스 | 기업 홍보 영상 제작.
+ SALIN | STO 팀빌딩 게임 그래픽 제작.
+ 뷰웍스 | 신제품 홍보 영상 제작.
+ 제노레이 | 기업 홍보 영상 제작.
+ 타누스 | 자전거 바퀴 제품 홍보 영상 제작.
+ SALIN | STO UIA 아태총회 홍보 영상 및 Webgl 그래픽 제작.
+ SALIN | 모비어스 3D CG 제작.
+ 알디텍 | 엑스골프 홍보 영상 및 로고 모션 그래픽 제작.
+ 에스투엔 | 젖병 제품 홍보 영상 제작.
+ SALIN | AR 컨퍼펀스 제품 홍보 영상 부분 제작.
+ 파라텍 | 화재 방재장비 제품 전시 홍보 영상 제작.
+ KOCCA |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The Haunted House VR Ep. 3” 제작.
+ 아쿠아마인 | 모르비도 미네랄 물병 제품 영상 제작.
+ (주)디오사코스메틱 | 에어셀 제품 홍보 영상 제작.
+ (주)정스옵티칼 | Vycoz 인클라인 제품 홍보 영상 제작.
+ (주)씰테크 | 유아용 젖병 영상 제작.
+ LS미래원 | “The Haunted House VR Ep.2”  공급계약.
+ Studio Odin | 태권도 모델링 제작.
+ 뷰웍스 | 산업용카메라 홍보 영상 제작.
+ 아모레퍼시픽 | 시예누 홍보 영상 제작.
+ (주)정환 | 레이퀸 젖병소독기 홍보 영상 제작.
+ 아모레퍼시픽 | 인스타그램 루핑 홍보 영상 제작.

2019.

+ SKonec Entertainment | VR Square “The Haunted House VR Ep.2”  공급계약.
+ 모픽 | 제품 홍보 영상 제작.
+ GPM | “The Haunted House VR series” 공급계약.
+ 뷰웍스 | 홍보 영상 제작.
+ LS미래원 | “The Haunted House VR Ep.1” 공급계약.
+ CTRL V INC. | “The Haunted House VR Ep.1” NDA 체결.
+ OCN X AIXLAB | 스릴러하우스 “The Haunted House VR Ep. 2” 공급 계약.
+ Safari Games | “The Haunted House VR Ep.1”  NDA 체결.
+ PNI Company | “The Haunted House VR Ep.1”  NDA 체결.
+ Fujian Mengmeng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ZMVR) |
“The Haunted House VR Ep.1” NDA 체결 및 공급 계약.
+ KOCCA |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지원
“The Haunted House VR Interactive movie Missing” 제작.
+ KOCCA |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The Haunted House VR Ep. 2” 제작.
+ 중소벤처기업부 | 청년창업사관학교 “The Haunted House VR rider” 제작.
+ BMW Korea 미래재단 | “SAFE IN THE CAR”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영상 제작.
+ HYNIX X MEDIA SPACE | “청주 하이닉스 캠퍼스 소개, ” 미디어파사드 제작.
+ VentaVR | 스타데이트VR CG 제작
+ KOVEE | “The Haunted House VR ” MOU 체결
+ 인포크리에이티브 | “전자 정부 클라우드 플랫폼 인포메이션” 영상 제작.
+ LG | 2019 CES LG전자 H&A 행사 영상 제작.

2018.

+ Beetle studio | “울산 고래관광선 안전 홍보영상” 제작.
+ AIXLAB | “BladeLine VR” Steam
+ OCN X AIXLAB | 스릴러하우스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 계약.
+ SAMSUNG | “R&D Project” [Confidential]
+ 두리번 | ”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 계약.
+ AIXLAB | “The Haunted House VR Ep.1” 2.0 버전 공개
+ 아토믹콤파스 | C-Cube 코딩 CF 영상 3D 부분 제작.
+ KOCCA X 경남문화예술진흥원 | 고성 “Old Castle VR” 콘텐츠 제작.
+ 하동 | “하동 레일바이크 터널 미디어파사드” 컨텐츠 제작
+ GPM | MonsterVR “BladeLine VR” 공급 계약.
+ GPM | MonsterVR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 계약.
+ AIXLAB | BladeLine VR 제작.
+ 코오로이 | “한국금형 절삭공구” 인포메이션 영상 CG 제작.
+ 스마일게이트스토브 | “BladeLine VR,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계약
+ D’strict | Merlin “Sea Life VR” 콘텐츠 제작.
+ 마린스페이스 | 설비 홍보 영상 제작.
+ VRPlus |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계약.
+ NIK | Play K-Pop Jeju “The Haunted House VR EP. 1” 공급계약.
+ 모온컴퍼니 | 민화 미디어파사드 제작.

2017.

+ 국밥 | “국악퓨전그룹” VR 뮤직비디오 CG 제작.
+ 전파진흥원 X 한예종 | “VR, MR 콘텐츠 개발.
+ LG U+ | DayDream GUI VR 디자인.
+ SAMSUNG | “R&D Project” [Confidential]
+ ShowBox | “곤지암 VR” 콘텐츠 제작.
+ AIXLAB | “The Haunted House VR” 1.0 버전 공개.
+ KCDC | “기침예절” 캠페인 광고 제작.
+ Mania mind | Star Fighter 프로모션 영상 제작.
+ Studio Odin | Mecha Shooters 프로모션 영상 제작.
+ SAMSUNG X LINE | “Roller Coaster Attraction VR” 콘텐츠 제작.

2016.

+ SBS | “ASTRO” 3D Stereoscopic Drama VR 콘텐츠 제작.
+ SEAH Group | “Promotion” 모션그래픽 영상 제작.
+ SAMSUNG | “R&D Project” [Confidential]
+ SKONEC | “The Road of Fear VR” 어트랙션 CG 영상 제작.
+ AIXLAB | “Lewis Case VR” 제작.
+ AIXLAB | VR UI / GUI R&D.<
+ SM X 메타올로지 | “EXO PLANET#3” VR Teaser 영상 제작.
+ AIXLAB | “Lamborghini Experience VR” 제작.
+ AIXLAB | “This is not a Magritte VR”” 제작.
+ 아르떼 문화예술교육원 | 10년 인포모션그래픽 영상 제작.

2015.

+ 해태 | “홈런볼” CF CG 제작.
+ 현대모비스 X 버드핸드 | “CES 2016 현대모비스” 콘텐츠 영상 제작.
+ AIXLAB | Beyond the Sky VR 제작.
+ KT X ERIC C&C | HOLOCUBE 다면영상 컨텐츠 제작.
+ KYCI X C&Design |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홍보영상 제작.
+ Cube Ent X Nipa | BTOB SHOWCASE VR 영상 제작.
+ QUALCOMM X Crentry | 스냅드래곤 홍보영상 제작.
+ SAMSUNG X Skonec Ent| GEAR VR 교육 컨텐츠 제작.
+ 통계청 X MEDIA SPACE | 대전 통계전시관 내 프로젝션 맵핑 설치영상.
+ D’strict | 제주 홀로그램 공연장 컨텐츠 제작.
+ ASIA ICT | 상해 WAITAN 해저터널 4D 라이더 입체 영상 및 전시 영상.
+ ERIC C&C | 밀라노 엑스포 한국의 맛 키오스크 및 미디어테이블.
+ 현대자동차 X 버드핸드 | 현대자동차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미디어파사드.
+ MOGEF X C&Design | 여성가족부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홍보영상.
+ 현대제철 X MEDIA SPACE | 당진 현대제철 안전체험관 화재진압 체험 영상.
+ 강진 청자 박물관 | 3D, 모션 그래픽 애니메이션.
+ POSCO X MEDIA SPACE | 광양 POSCO 안전체험관 키오스크.
+ HYNIX X MEDIA SPACE | 이천 HYNIX 안전체험관 키오스크.

2014.

+ HS AD X VEGA | SINGAPOLE TAKASHIYAMA 백화점 LG전자 설치 영상.
+ 과천과학관 X MEDIA SPACE | 전곡 선사 박물관 인류의 기원 키오스크.
+ ALMUS | 알무스 인터네셔널 공기청정기 홍보영상.
+ JYP X V-Square | 2PM 콘서트.
+ HYUNDAI X CJ Powercast | 현대자동차 오토웨이타워 디지털사이니지 영상.
+ DTaQ X MEDIA SPACE | 국방기술품질원 프로젝션 맵핑, 전시영상, 키오스크.
+ MY music X V-Square | 정준일 콘서트 프로젝션 맵핑.
+ KIST X ROBOCARE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ROBOCARE SILBOT 소개 영상.
+ KIST X ROBOCARE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ROBOCARE MERO-3 소개 영상.
+ CJ E&M | 투니버스 케로로팡팡 TVCF CG.
+ Cheil Worldwide X J-FILM | LIGHTING + BUILDING 2014 SAMSUNG LED 영상.
+ HCI KOREA | HCI 2014 : 공감의 근원 오프닝 영상 제작.
+ SAMSUNG | 삼성전자 R&D / 선행연구 프로젝트 진행.
+ KIST X ROBOCARE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ROBOCARE MERO 소개 영상.

2013.

+ 문화체육관광부 | 안전행정부 정부 3.0 인포그래픽
+ NESTLE PROFESSIONAL EZ care 제품
+ NEPA CONCEPT SHOW 3D 프로젝션 맵핑
+ IFA 2013. SAMSUNG 가전제품, 이벤트 영상 제작.
+ SAMSUNG WIDE I/O 신기술
+ BEAST Concert Beautiful Show 프로젝션 맵핑
+ INNOCEAN Worldwide Visual Communication Division
+ TEENTOP 틴탑 Concert ‘No.1′ 오프닝 영상
+ 삼성전자 | B2B 프로모션
+ LG 전자 R&D> | 선행연구 프로젝트
+ 삼성전자 | CES 2013 가전제품 프로모션
+ Philip Morris Trade Marketing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 3D 프로젝션 맵핑

2012.

+ 삼성전자 | R&D  선행연구 프로젝트 진행
+ LG전자 | R&D / 선행연구 프로젝트 진행
+ 현대자동차 | SEF 튜토리얼 영상
+ 기아자동차 | 신차 프로모션 영상 (Confidential)
+ 제 18대 대통령재외선거 홍보영상
+ 현대모비스 | IPAD Performance
+ KIA | MOTORS K-5 HYBRID Virtual Advertising
+ PANTECH BOOTING ANIMATION
+ 현대자동차그룹 | 현대기아 신입사원 IPAD Performance
+ SAMSUNG | RAMBO Premium 프로모션 영상
+ 카라 | KARASIA 콘서트
+ 폴라리스오피스 프로모션 영상 3D 참여
+ J&B JOIN THE CITY REMIX

~2011.

+ 뷰티살롱엑스포 2012 공연영상
+ 대구육상선수권대회 삼성미디어아트전 프로젝션맵핑 “SMART RUN”
+ NISSAN | Cube AR Project Seoul Motor Show 2011, 일산 KINTEX
+ HCI Special Event Project ‘흥’, HCI 2011. (알펜시아 리조트)
+ SAMSUNG VIDEO FOR THE CENTENNIAL ANIVERSARY OF HOAM
+ LEE, 호암미술관
+ 한화  | 프루덴셜 프로모션 영상
+ 서울디자인페어 서울디자인자산전, 잠실운동장
+ LG GW620 HOLOGRAM PROMOTION
+ 8EIGHT ‘유효기간’ 뮤직비디오
+ SAMSUNG 인력개발 신입사원 모집 프로모션 영상 제작
+ SEOULSQUARE Media Facade
+ Go Donkeys 영상, 한가람갤러리
+ 대한민국 해군 이지스 2번함 “율곡이이함” 프로모션 영상
+ 마이티마우스 뮤직비디오
+ 마이티마우스 CD-COVER DESIGN
+ ETUDE Advertisement Making WEB UCC edit
+ 갤럭시익스프레스 ‘허상’ 뮤직비디오

EXHIBITION
& AWARD, HISTORY


NOW~2021.

2020

+ 대한민국 게임대상 | 흉가 VR Ep. 3 곤지암 차세대콘텐츠 상 수상.
+ 노사발전재단 | 근무혁신 인센티제 수상.
+ 중소벤처기업부 |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수상.
+ KOTRA | VR/AR 온라인 상담회 참석.
+ KOCCA | K-콘텐츠 화상 수출 상담회 참석.
+ KOTRA | 중국내륙 진출 화상 미팅 참석.
+ KOCCA | 피칭플랫폼(KNock) 참석.

2019.

+ 대한민국 게임대상 | 흉가 VR Ep. 2 경북 영덕 기획/디자인, 프로그래밍 부분 수상.
+ NIPA | Global Business Creation 상담회 참석.
+ SBA | Korea VR Festival 공동관 참석
+ KOCCA | Tokyo Game Show(Tokyo) 참석.
+ KOCCA | Gamescom(Koeln) 참석.
+ NIPA | CHINA JOY(Shanghai) 참석.
+ SBA | SPP 국제 콘텐츠 마켓 참석.
+ 서울특별시청 | 서울시 강소기업 인증.
+ KOCCA | ITS Game 수출상담회 참석.
+ GPM | Seoul VR AR Expo 참석.
+ PlayX4 | PlayX4 전시.
+ NIPA | KoVac 글로벌 비지니스 쇼룸 상설 전시.
+ 벤처인 | 벤처 기업 등록.
+ 고용노동부 | 청년 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등록.
+ 고용노동부 | 일·생활 균형 캠페인 참여.

2018.

+ G-Star | BladeLine VR 공개.
+ 대한민국 게임대상 | 흉가 VR Ep. 1 충북 제천 차세대 콘텐츠 상 수상.
+ 부산국제영화제 | VR Cinema in BIFF (Lewis Case VR)초청.
+ KT | Link-On Award – Best VR 360 prize.
+ KOCCA | ITS Game 비즈매칭 참석.
+ PlayX4 | PlayX4 전시 참석.

2017.

+ 부산국제영화제 | VR Cinema in BIFF (Lewis Case VR)초청.
+ SICAF | SICAF 전시 참석 및 VR Dome 상영.
+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16.

+ Korea graphics world | 전시 참석.
+ Korea VR Experts Forum & Conference | 전시 참석.
+ 법인 전환. |

2014.

+ 그룹전 | 자기탐구, 자작나무 갤러리.

2013.

+ The Effect of Multi-Sensory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Music on Product Evaluation
– Psychology Annual 2013 Winter Conference, San Antonio, Texas. (2013. 2)
– The Society for Consumer
+ The Effect of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Sound on Bag Advertisement Evaluation, KIAS International Conference : Images
– Artistic and Scientific, Hosted by KIAS Transdisciplinary Research Program (2013. 1)

2012.

+ The Moderating Role of colors on the Effect of Brand Concepts
– Fall Korean Marketing Conference, “Marketing: Connecting the Society”
–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2012. 10)
+ The effect of multiSensory stimulation using color combination
on car advertisement evaluation”
+ Fall conference & international symposium | Pyeong-chang (2012. 10)
– Korea advertising Society
+ The Effect of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Music on Product Evaluation
– Asia Pacific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Conference
– Queenstown, New Zealand (2012. 7)

2010.

+ UNFRAME | 역삼 GS타워
+ MEDIA story | 용산구청
+ H5 | GS TOWER Street Gallery
+ CINEMA4D 제작사 Maxon 에 작품 IN/T 등재

2009.

+ -go donkey- | Blue dot asia exhibition gallery hangaram

LECTURE


NOW~

+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실감영상교육센터 단기교육 강사
+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출강 (2016~)
+ 홍익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출강 (2014~2017)
+ 공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출강 (2015)
+ 중앙대학교 시각디자인과 출강 (2014)
+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영상미디어센터 특강

RESEARCH
PAPER


2013

+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제32호 논문집 ISSN 1229-2834. pp 55 – 64
“실시간 참여를 통한 영상 미디어의 상호작용적 컨텐츠 구현에 관한 연구”
+ The Society for Consumer Psychology Annual 2013 Winter Conference, Proceedings, forthcoming.
“The Effect of Multi-Sensory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Music on Product Evaluation”

2012

+ Asia Pacific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Conference 2012, Proceedings.
“The Effect of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Music on Product Evaluation”
+ Korean Management review.
“The Effect of Semantic Congruence between Color and Music on Web-site Evaluation”

2010

+ 한국 디지털 디자인 학회.
“A Research on Depth Perception caused by Attributes of Projection Mapping on Physical 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