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TITLE

국산 공포 VR 게임 ‘흉가 VR 2’, 중국 대형 VR 플랫폼 진출

[자료제공: 에이아이엑스랩]

뉴미디어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에이아이엑스랩(이하 AIXLAB)이 VR 체험 콘텐츠 <흉가 VR Ep. 2: 충북 제천>(이하 흉가 VR 2)을 중국의 VR 서비스 플랫폼 ZMVR에 공급하여 지난 1월 28일 목요일부터 사전 체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흉가 VR 2>는 2019 대한민국게임 대상 우수개발자 상 기획 및 디자인 부문, 프로그래머 부문을 수상하고 2인 멀티플레이로 체험자들이 각각 유명 BJ와 카메라맨이 되어 충북 제천에 있는 늘봄가든을 탐험하는 내용의 VR 공포 게임이다. 

AIXLAB은 이번 중국 공급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VR 체험사업 시장 상황에서 성과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되었고, 해외 대면 영업이 어려운 상황에도 콘텐츠의 우수함과 해외 진출 지원을 활용하여 성과를 냈다고 전했다.

AIXLAB은 ZMVR을 통해 자사의 VR 게임 <흉가 VR Ep. 1: 경북 영덕>에 이어 <흉가 VR Ep. 2: 충북 제천> 까지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하게 되었다. 

이뿐 아니라 액션 VR 게임 <블레이드라인 VR>도 ZMVR 서비스를 위한 절차를 마무리하고 공개 예정에 있으며 추후  <흉가 VR Ep. 3: 곤지암> 편 등 추가 콘텐츠 공급 진행과 함께 21년 올해 ZMVR과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을 예정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국 VR 시장에 진출할 의지를 내보였다.

<흉가 VR> 프로젝트는 에피소드별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제작 되었으며, 현재 곤지암 편이 국내 공급을 준비 중이다. 이번에 ZMVR에 공급된 2편은 국내 스토브 VR, VR 스퀘어 등 오프라인 VR 체험 사업장에서도 공급 중이다.  

Back to List